네트워크

패킷의 생성원리

25G 2023. 8. 20. 21:09

패킷 생성원리

프로세스가 소켓에 입출력을 시도하면 stream형식의 데이터를 일정단위로 끊어서 세그먼트화 한 후에 패킷형식으로 인캡슐레이션하면 패킷이 생성됩니다.

개발할때 소켓형태로 뭔가를 보낼때 메서드 이름이 send 입니다. 만약에 send할때 2000byte정도보낸다샘 치면 패킷이 최소 2개는 필요한 것입니다. (패킷은 최대 1500byte)

프레임

택배상자가 패킷이면 송장은 Header가 돼고 내용물은 payload(새그먼트)가 됩니다. 그리고 그 택배상자(패킷)을 넣을 택배 트럭을 프레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합니다.

새그먼트는 l4
패킷은 l3
프레임 l2

dpi

패킷에 페이로드까지 다 뒤지는 행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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