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객체지향

AWT 라이브러리 개념 (그림 그리는 라이브러리)

25G 2021. 11. 17. 14:03

일반적인 window os에서 폴더를 열거나 하면 윈도 창이 나온다. 

awt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JFrame이라는 윈도우 창을 하나 만들 수 있다.

 

그럼 이 JFrame안에 그림을 그릴수 있게 도화지가 내장돼 있는데 이 도화지를 JPanel이라고 한다.

 

jpanel안에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것이다.

 

JFrame은 내부적으로 while(반복)이 돌면서 사용자가 jpanel에 그림을 그릴 수 있게 하는데 픽셀 단위에 좌표로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픽셀의 단위가 촘촘하면 촘촘할수록 해상도가 좋아진다.

 

수많은 좌표에 점이 찍히면서 전체적인 그림이 완성되는 개념이다.

 

AWT 컴포넌트

예를 들어 버튼을 하나 AWT를 통해 만들었다고 가정을 해 볼 때의 단점을 생각하면

-디자인 애니메이션 구현이 어렵다

- 재사용을 할 수 없다

위와 같은 단점들이 생겼다

그래서 나온 것이 component(컨포넌트)이다

흔히 위젯이라고 부르는 이미 만들어진 도구 같은 것 들이다.

 

결국 Jpanel에 위젯을 집어넣으면서 그림을 그리는 게 AWT이다.

안드로이드와 마찬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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